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중구, 제14회 서울국제걷기대회 열려

서울시 중구, 제14회 서울국제걷기대회 열려
 
5월28일~29일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에 집결 출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 중구(구청장 최창식)가 후원하고 (사)한국체육진흥회가 주최하는 ‘제14회 서울국제걷기대회’가 5월28일부터 29일까지 동국대학교를 중심으로 중구 일원에서 열린다.



 



‘서울의 중심, 꿈을 실현하는 창조도시 중구-한류, 패션, 관광의 중심 메카로!’를 주제로 한 이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체육진흥회에서 주관한다.


5km, 8km, 10km, 25km 등으로 나눠 진행되며 모두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을 출발해 해당 구간을 거쳐 다시 만해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이다.


5월28일열리는 8km 달빛걷기 코스는 오후6시에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을 출발해 국립극장, 남산타워, 안중근의사기념관을 거쳐 남산 북측순환로를 통해 다시 동국대학교로 오는 환상적인 구간이다. 저녁에 출발하는 만큼 가족, 연인들과 함께 석양이 지는 남산을 감상하면서 서울 야경을 구경삼아 달빛과 함께 걸을 수 있어 멋진 추억도 남길 수 있다.


5월29일 오전 9시50분에 출발하는 25km는 가장 긴 구간으로 숭례문과 청계천, 동대문시장과 뚝섬 서울숲까지 갔다가 남산 산책로를 따라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으로 돌아온다. 오전 10시에 각각 출발하는 10km와 5km 코스는 구간을 달리해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10km는 숭례문, 청계광장, 동대문시장, 장충단공원에서 다시 동국대학교 만해광장으로 돌아오는 구간이며, 5km 코스는 남산 북측순환로, 안중근의사기념관, 남산국립도서관, 남산타워에서 동국대학교로 돌아오는 짧은 구간이다.


선택한 코스를 완보하면 한국걷기연맹에서 완보증을 준다. 완보후에는 놀이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 행사에는 남녀 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를 원하는 구민이나 시민은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www.walking.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국대학교 만해광장 현장에서 신청해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고등학생 이하는 무료다. 참가비 중 일부는 중구인재육성 장학기금에 뜻깊게 사용되며, 참가자에게는 티셔츠와 배번, 기념뱃지, 코스지도 등을 제공한다.


완보한 학생들중 5km는 2시간, 10km는 3시간, 25km는 5시간의 자원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