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개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개최

10월 12일 삼성동 SAC본관서…총 시상금 1억7천만원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오는 10월12일 본관 싹아리랑홀과 싹갤럭시홀에서 제2회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Street All-round Championship Vol.2)을 개최한다. 이 학교 무용예술학부 스트릿댄스학과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힙합, 왁킹, 비보잉, 락킹, 팝핀 등 5개 분야에 걸쳐 1대1 대결을 겨루는 배틀 대회이다.

 


이번 행사의 심사위원은 국내외 대회를 석권한 최고의 실력자가 참여한다. 팝핀 부문은 한국 팝핀댄서 1세대로 오리지널 웨이브 애니메이션 팝핀을 국내로 최초로 전파한 박성진(Mr.Snakewave) 교수가 참여한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무용예술학부 스트릿댄스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그는 소녀시대 효연, 미스에이 민, 슈퍼주니어, 이효리, 동방신기, 장우혁 등의 댄스 트레이너로도 유명하며 국내 최고의 팝핀 그룹인 위너스크루를 이끌고 있다.


힙합 부문은 농구와 춤을 결합한 힙후퍼(hip hooper) 천재로 유명세를 탔던 고준영(DROP) 교수, 비보잉 부문은 대구를 대표하는 비보이크루인 TG브레이커스를 이끌고 있는 곽동규(Great Man) 교수가 참여한다. 또한 왁킹 부문은 KOD 세계대회에서 우승한 김지영(Baby Sleek) 교수, 락킹 부문은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락킹팀 Lock'n'lol 소속의 한지혜(Lilstar) 교수가 맡는다.


사회는 서울대 출신 비보이로 유명한 방송인 박재민(Snipa) 교수가 맡으며, 축하공연 게스트로는 Winners Crew, Cross Over, Korea B-boying Project, Lipstickal Funk 외에 1회 대회 우승팀인 Waacking Assassin이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상내역은 5개 부문 1등 수상자끼리 최종 배틀을 벌여 우승한 MVP 1명에게 상금 100만원과 3,200만원 상당의 장학금, 각 부문별 1위 수상자 4명에게는 상금 50만원과 1,6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등 총 1억7천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나간다. 참가신청은 SAC 홈페이지(www.sac.ac.kr)를 통해 10월10일까지 가능하다.


문의 : 1544-0609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