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3회 SAC 전국스피치경연대회 개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3회 SAC 전국스피치경연대회 개최

심사위원 김자영, 신재은, 김효석 등 참여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미래 방송인이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말짱’을 선발한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오는 11월15일 본관 싹아리랑홀에서 제3회 SAC 스피치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아나운서주식회사가 후원하고, 이 학교 방송MC쇼호스트학과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교수인 전 KBS 아나운서 김자영, 유명 방송인 신재은, 한국쇼호스트 1세대 김효석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또한 MBN 프로듀서이자 제작부장인 박병호 씨도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참가대상은 중·고등학생으로 예선은 ‘자신을 판매하라’는 주제로 1분 스피치로 진행된다. 본선은 순발력과 어휘력을 가늠할 수 있는 게임 스피치와 제시어 스피치로 경연을 펼친다. 시상내역은 대상에는 상금 50만원과 800만원 상당의 1년 전액 장학금, 금상 30만원과 400만원 상당의 1학기 전액 장학금, 은상에는 상금 2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동상 2명에게는 상금 10만원과 100만원 상당의 장학금 등 총 1,85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신청접수는 11월22일까지 홈페이지(www.sac.ac.kr)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서울종합예술학교 방송MC쇼호스트학과는 지상파, 케이블, 인터넷방송, 위성방송, DMB 그리고 종합편성채널까지 다매체 뉴미디어로 세분화되는 방송 환경에 맞춰 국내 최초로 방송진행 전문 4년제 학사과정으로 개설된 학과로 세부 전공은 진행자과정(아나운서, 방송MC, 이벤트MC, 리포터, 캐스터, 기자)과 쇼호스트과정(쇼호스트, 게스트, 홈쇼핑MD, 스피치강사, 프리젠테이터)으로 구성돼 있다.


문의 : 1544-0609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