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창업허브 성수,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 참가자 모집

서울창업허브 성수,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 참가자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서울시 스타트업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 (SBA, 대표이사 김현우) 서울창업허브 성수는 오는 11월 21일 GB성암아트홀에서 ‘2024 서울 스타트업 ESG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경제진흥원 (c)시사타임즈

 

이번 포럼은 스타트업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도입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우수 사례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변화하는 ESG 패러다임, 스타트업의 대응 전략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ESG 경영 도입을 원하는 스타트업들에게 실천 방안과 구체적인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첫 번째 순서에서는 법무법인 원 문성후 ESG센터장(작가)의 초청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트업이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략과 실제 사례를 제시한다.

 

이어 SSEMA 토크에서는 대신경제연구소 윤중식 센터장,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신유미 차장, 한국표준협회 권성식 센터장, 식스티헤르츠 김영경 최고전략책임자 등 ESG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ESG 도입부터 투자 전략까지 핵심 포인트를 전달한다. SSEMA (Seoul Startups ESG Management Alliance)는 서울창업허브 성수가 발족한 서울 스타트업 ESG 경영지원 협의체로, 각 분야의 ESG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ESG 경영 우수기업 시상식과 함께 ▲스탠스 ▲그린웨어 ▲이해라이프스타일의 우수 사례 발표도 진행된다. ESG 경영을 통해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들의 경험과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ESG 가치를 실천하는 행사로, 다양한 ESG 요소를 행사에 반영했다.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소재 사용하여 폐기물을 줄인다. 또한, 서울창업허브 성수 졸업기업 ‘소리를보는통로’와 함께 청각장애인을 위한 실시간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며, 행사 안전을 위해 응급구조사를 배치할 예정이다.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문성후 센터장(작가)의 친필 서명 ESG 도서 증정, ESG 브랜드와 함께하는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 신청은 이벤터스 신청 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서울창업허브 성수 박경락 센터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스타트업들이 ESG경영을 어떻게 접근하고 도입해야 하는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전략을 마련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