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특별시건축사회, 8월12일까지 ‘서울, 건축산책 공모전’ 개최

서울특별시건축사회, 8월12일까지 ‘서울, 건축산책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특별시건축사회는 서울 시내 건축물을 통해 문화로서의 건축의 가치와 의미를 알려 건축문화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자 812일까지 서울, 건축산책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서울특별시건축사회.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전은 2020 서울시 건축문화 활성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일반인에게 문화로서의 건축의 의미를 호소하려는 서울특별시건축사회의 시도이다.

 

서울, 건축산책은 출품 건축물의 건축물 대장에 명시돼 있는 대표 건축사(설계자) 및 건축주가 참여할 수 있는 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과 중·고등학교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6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특별시 건축기획과와 서울특별시 교육청의 후원을 통해 진행된다. 공모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www.서울건축산책.kr)를 통해 접수 방법을 확인한 후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먼저 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POE부문과 준공부문으로 접수받으며, 수상자는 각종 건축 관련 심사위원 추천요청 시 우선추천, 각종 공모전 기관추천 시 우선추천, 건설기술자 경력사항 상훈 이력에 등재된다.

 

6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서울의 건축을 주제로 서울의 건축물 사진을 접수받는다. 작품은 700자 내외의 작품설명을 더한 해상도 2200×1500 pixel 이상, 파일크기 10MB 이내의 JPG 파일이여야 한다.

 

수상자는 93일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시상식은 925일 서울특별시건축사회 1층 대강당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서울시장상, 서울특별시건축사회사장상이 수여되며 6회 중·고등학생 건축사진 공모전의 특별상에서 서울 소재 중학생에게는 서울시교육감상이 시상된다.

 

우수 작품은 향후 서울특별시건축사회 홍보를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수상 작품집을 제작해 증정하며, 전시회를 통해 작품을 선보인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건축사회 기획팀에 문의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