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대회 오는 18~20일 실시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대회 오는 18~20일 실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서울YMCA는 오는 12월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제1회 서울YMCA 청소년모의유엔(MUNY) 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YMCA는 “청소년들의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제단체인 YMCA가 모의유엔대회를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토론능력 향상과 국제사회 이슈에 대한 사고능력 배양을 함으로써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려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광복70주년-UN창설70주년을 맞아 평화에 대한 주제로 토론대회를 열어 실시한다.

 

참가 학생에게 주한유럽연합대사와 KOICA ODA교육원 전문관이 직접나와 청소년들에게 세계시민교육 및 국제사회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를 실시하며, 수상자에게는 스위스 UN본부 탐방의 기회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모든 참가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단체캠페인을 실시하고 다양한 많은 후원사들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1회 서울YMCA 청소년 모의유엔(MUNY)대회’는 오는 14일까지 접수이며, 참가대상은 초등학교 6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까지이다. 참가신청은 서울YMCA 청소년활동부 홈페이지(www.youthymca.or.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 : 02)734-017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