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NGO

서울YMCA 5월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 선언식 개최

서울YMCA 5월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 선언식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서울YMCA(회장 안창원)는 5월16일 오후 2시,종로2가 서울YMCA청소년광장 ‘야호’에서 ‘5월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 선언식’을 개최한다.

 

선언식은 청소년자원봉사 5대 실천 강령 선언 및 캠페인, 클럽 인준, 휘장수여, 클럽회원 선서 순서로 진행된다.

 

선언식에는 서울YMCA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동아리(클럽)과 중학.고교Y 클럽, 자원봉사동아리인 역사동아리, 벽화동아리, 주말과학봉사동아리, 지역공부방멘토 링 동아리, 유해환경감시단 등 청소년 300여명이 참석하고, 강서고등학교 기타 동아리의 축하 공연으로 꾸며진다.

 

이번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 선언식에서는 청소년이 채택한 5대 청소년자원봉사자 실천강령을 선포한다.

 

서울YMCA에 속한 “청소년Y 자원봉사단”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스스로 “자원봉사 집중실천”에 나서기로 하고 이 실천을 통해 사회와의 연대의식, 봉사정신을 훈련 하고자 한다.

 

또한 당일 종로구 일대에서 네팔구호기금마련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고 모금액은 네팔YMCA 구호기금으로 전달한다.

 

서울YMCA “청소년Y 자원봉사단” 에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주말과학봉사, 지역공부방 멘토링활동, 역사동아리, 벽화동아리, 유해환경감시단, 강월초 다문화 클럽 ‘서울나들이’ 등 매주 토요일에 다양한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자원봉사에 참여 하고자 하는 청소년 그리고 청소년 자원봉사가 필요한 수요처에서는 참가 및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서울YMCA청소년활동부(02-723-6730)에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