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초심리상담센터 “우리 아이 말더듬 고민, 상담 통해 해결하세요”

서초심리상담센터 “우리 아이 말더듬 고민, 상담 통해 해결하세요”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서울서초여성가족플라자 부설 서초심리상담센터(내곡느티나무쉼터 2층)는 다양한 말더듬의 형태를 보이는 아이들의 부모상담을 실시하여 원인을 찾아보고, 언어치료를 통해 말더듬을 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초심리상담센터 전경 (사진제공 =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부설 서초심리상담센터) (c)시사타임즈

 

 

 

 

서초심리상담센터는 다양한 말더듬의 원인 가운데 부모-아이 관계로 인한 말더듬 증상에 대해서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서초심리상담센터는 “부모의 기대가 과도할 경우, 심리적 부담을 느낀 아이들은 말더듬으로 자신의 불안·당혹감·수치심·좌절 등을 표현하기도 하지만 부모들은 이러한 아이의 감정은 보지 못한 채 말더듬을 교정하고자 아이에게 또 다시 심리적 부담을 주어 말더듬이 더 악화되고, 말을 하고자 하는 것조차 포기해버리는 극단에 치닫는 경우도 있다”면서 “말더듬이 관찰되면 반드시 전문가의 진단과 함께 언어치료를 시작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에 서초심리상담센터에서는 부모-자녀 관계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언어치료사의 언어발달 평가 분석에 따른 치료로 말더듬 증상을 완화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부설 서초심리상담센터는 월~금요일 오전 9시~오후 7시30분,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치료는 모두 사전예약을 통해 진행된다.

 

문의 : 02)522-0147 / 0242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