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코딩-드론-3D프린팅 체험교육 진행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코딩-드론-3D프린팅 체험교육 진행

이수중-동덕여중 대상 코딩-드론-3D프린팅 체험수업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초여성가족플라자(대표 박현경)는 지난 12일 이수중학교 1학년 173명에게 코딩-드론 체험수업을 잠원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의 중학생 대상 IT체험 교육 현장 모습(사진제공=서초여성가족플라자). ⒞시사타임즈

 

이날 수업은 21조 노트북 지급 및 팀별 드론 준비 등 체험에 필요한 기기를 충분히 마련해 학생들에게 맛보기가 아닌 실제 활용해볼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해 호평을 얻었다. 학생들은 드론이 방향을 바꾸거나 회전을 할 때마다 환호성을 지르며 즐거워했고 조작을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격려하는 등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수업은 1차시에 코딩 스크래치를 체험하고 이를 활용해 게임을 만들어 보는 시간 2차시엔 드론의 이해와 비행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했다.

 

이수중 김지혜 교사는 노트북을 각자 활용해 볼 수 있고 학생 한명 한명이 드론을 날려 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강사 선생님들의 전문성이 뛰어나 학생들이 쉽게 익힐 수 있었다. 학생들이 오랜만에 살아있는 표정을 지어 함께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번 IT체험교육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의 코딩-드론-3D프린팅 양성과정 수강생들이 강사로 맹활약해 더욱 의미가 크다. 이들은 교육을 수료한 후 전문강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며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사업단소속으로 커리어개발과 다양한 교육에 힘쓰고 있다.

 

한편 18~21일에는 동덕여중 1-2학년 311명을 대상으로 코딩, 3D모델링 및 프린팅 체험을 진행한다. 1학년은 3D모델링 기초 이해와 활용을, 2학년은 스크래치 심화 활용 수업을 받게 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그동안 사업단과 함께 초--고등학교 대상으로 여러 차례 IT체험수업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찾아가는 교육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해 왔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을 위한 교육과정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 02-522-0291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