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조선대학교, 코딩앤플레이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 실시

조선대학교, 코딩앤플레이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 실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조선대학교가 201813일부터 5일과 15일부터 172회에 걸쳐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과 언플러그드 지도사 과정을 추가 실시한다.

 

 

▲조선대학교가 10월에 이어 2018년 1월3일부터 5일과 15일부터 17일 2회에 걸쳐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과 언플러그드 지도사 과정을 추가 실시한다(사진제공=코딩앤플레이). ⒞시사타임즈

 

한전 KDN이 교육비를 지원하는 이번 교육은 조선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최근 교육 현장의 수요를 대비한 SW 강사 양성 과정이다. 이번 과정에서는 10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 활동 지원의 일환으로 진행된 소프트웨어 교육 강사 양성 과정인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에 이어 언플러그드 지도사 과정이 추가로 진행된다.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은 코딩앤플레이가 자체 개발한 어린이 코딩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다. 코딩교육의 본질인 컴퓨팅 사고력을 체계적으로 교육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 수료를 통해 전국 코딩앤플레이 센터의 강사가 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특히 언플러그드 지도사 과정은 컴퓨터나 로봇 등 디지털 디바이스 없이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연구된 언플러그 컴퓨팅을 지도할 수 있는 과정으로, 방과후 교실 강사 및 전국 코딩 교육을 진행하는 기관, 학교 등에서 활약할 수 있다.

 

코딩앤플레이의 코딩교육 지도사 과정은 매월 실시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175명의 지도사를 배출하였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