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형수 의원,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국비 9억원 확보

서형수 의원,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국비 9억원 확보

서형수 의원 “양산 동부지역 주민 건강증진 사업 크게 확대될 것”

 

 

▲서형수 국회의원 (사진제공 = 서형수 의원실) (c)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강광일 기자] 서형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남 양산을, 국토교통위원회)이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국비 9억원을 확보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내년도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사업은 기존 덕계동 행정복지센터(양산시 번영로35)를 증축해 건강생활지원센터를 설치하는 것으로 내년 1월 착공해 연말 준공 예정이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들의 심뇌혈관예방관리, 금연·절주, 치매예방관리, 건강개선(운동·영양) 등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담당하며, 이와 관련한 특화사업 추진을 통해 보건소와 달리 주민 밀착형 건강증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기관으로 건립 사업에는 국비 지원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다.

 

서 의원은 이에 보건복지부에 동부 양산지역의 65세 이상 노인인구, 취약계층 인구 비율이 높고, 기존 보건소와 거리가 약 16km 떨어져 있어 각종 건강증진 사업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점 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지원을 강력히 요청해 국비 9억원을 확보했다.

 

서 의원은 “이번 국비 확보로 ‘동부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이 본격 추진 된다”면서 “센터건립으로 평산, 덕계, 서창, 소주 등 양산 동부지역의 주민에 대한 건강증진 사업이 크게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광일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