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제일반

성주그룹 김성주 회장 BPW 글로벌 ‘여성 리더십상’ 수상

성주그룹 김성주 회장 BPW 글로벌 ‘여성 리더십상’ 수상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전문직여성세계연맹(BPW·세계연맹 회장 프레다 미리클리스, 한국연맹 회장 이인실)의 28번째 총회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7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5월23일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CEO인 성주그룹의 김성주 회장이 기조연설을 맡아 성황리에 포문을 열었다.

 

제 28회 BPW 총회의 기조연설을 하고 있는 성주그룹 김성주 회장 ⒞시사타임즈


김 회장은 이날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CEO로서의 경험과 견해를 전하며 “20여 년 전 회사 창립 시 남성 중심적이었던 사회에서 여성 대표로서 일어서기가 쉽지는 않았다. 여성 CEO에 대한 반감도 있었지만, 환경에 쉽게 적응하고 포용할 수 있는 여성만의 강점을 적극 활용하여 패션 브랜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성주그룹 직원의 80%는 여성으로 채우고, 임원직에 꼭 여성을 배치하는 원칙을 갖고 있다”며 “여권 신장은 권리의 문제가 아닌 저희들의 의무이며 여성들에게 어떻게 해야한다고 하기보다는 여성 스스로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 몸소 실천하고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기조 연설 이외에도 고유의 비전을 가지고 여성의 능력을 키우는 데 헌신해왔으며, 전 세계 여성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대표적 여성 비지니스 리더로서 BPW 회장인 ‘프레다 미리클리스’로부터 글로벌 여성 리더십 상을 받았다.

 

이번 총회 기간 동안 성주그룹의 독일 명품 브랜드 MCM은 특별히, 총회가 열리는 컨벤션센터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으며, 본 팝업스토어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필리핀 타이옌 태풍 피해 여성 지원에 사용된다.

 

한편, BPW(Business and Professional Women/ 전문직여성세계연맹)은 1930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립되어 현재는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두고 있다. 전 세계 모든 전문직에 종사하는 여성들로 구성돼 있으며, 1975년 여성의 해 선포를 시작으로 여성의 삶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