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세계여성의 날 기념, 여성정치참여 확대 결의대회 성료

세계여성의 날 기념, 여성정치참여 확대 결의대회 성료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지난 3월7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회의실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 세계여성의 날 103주년 기념 대 토론회와 결의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정숙)가 전국의 120개 여성단 체와 함께하여 대규모로 개최한 이날 대토론회의 주제는 ‘6.4지방선거 왜, 여성인가?’였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김정숙 회장 ⒞시사타임즈


 

세계여성의 날 기념 여성정치참여 확대 결의대회에 참석한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김상희 국회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정몽준 국회의원,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최고위원 ⒞시사타임즈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이번 6.4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주목할 여성 100인을 앞세우고 600여명이 운집한 이날 토론회에는 영향력 있는 정치인들이 참석하여 열기를 뜨겁게 했다.

 

김정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3.8여성대회의 의의를 설명하고, 이번 6.4지방선거를 앞두고 주목할 여성 100인을 소개하며, 지방선거에 여성 바람을 일으키는 일에 시동을 걸었다.

 

이어 축사에 나선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는 여성의 우수성, 특성 등을 칭찬하며,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 필요성을 강조 했다.

 

정몽준 새누리당 전 대표는 여성정치참여에 확실한 찬성의사를 표명하면서, 개헌을 하면서까지 지방의회에 여성참여를 극적으로 확대시킨 프랑스의 예를 들었다.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그동안 여성정치참여 확대를 위해 애써온 김정숙 회장과 여성계에 경의를 표한다”며 “자신이 남성위주의 직장에서 일하면서 모든 것을 남성들에게 맞춰가며 일했는데 여성 대통령을 탄생시키면 남성들이 여성에게 맞춰가며 일하는 분위기가 될 것 같아 열심히 여성대통령을 탄생시키는 일에 참여해야 했는데, 오늘 이런 결의대회를 여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 하다”고 여성들의 건투를 빌었다.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정세욱 박사는 여성이 생활정치인 지방선거에서는 당연히 주역이 되어야한다는 점을 조목조목 짚어 주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실제 경험을 통해 여성이 하면 알뜰하게 살림해서 지방을 살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주제강연에 나선 김형준 박사(명지대학교 교수)는 여성들이 지방선거에 왜 주역이 되어야 하는가를 강조하는 내용들을 요약하였다.

 

끝으로 여성들의 연대와 지속적인 활동을 촉구하는 것으로 강연을 마쳤다.

 

김형준 박사의 강연이 끝나자마자 100인의 주목할 여성들이 소개되고, 100번째 사람의 등단과 동시에 축하박이 터지고 꽃가루가 날리면서 장내는 후끈 달아올랐다.

 

이어 주목할 만한 여성정치인 100인과 객석이 하나 되어 확성기를 통해 6.4 지방선거 여성 10대 결의 구호를 힘차게 외쳤다.

 


6.4지방선거에 여성계가 주목하는 100인 ⒞시사타임즈



이 여세를 몰아 결의를 다지는 진도아리랑 가락에 맞춘 여성이 왜, 6.4지방선거에 대거 진출해야 하는가를 내용으로 개사한 진도아리랑을 서울대 국악과 신유진 학생의 선창에 맞춰 전 참석자들이 한 목소리로 부르며 열기는 고조에 달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홍보대사인 인치엘로 남성중창단의 신세계, 오솔레미오 등 축하 공연을 끝으로 이날 세계여성의 날 기념 대토론회와 결의대회는 6.4지방선거에 여성 대거 참여를 다짐하며 끝났다.

 

이날 행사 주요 참석인사는 다음과 같다.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정몽준 새누리당 전 대표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

이해훈 새누리당 최고위원

김상희 국회 여성가족위원장

신경림 새누리당 국회의원

류지영 새누리당 여성위원장

남윤인순 민주당 국회의원

김현숙 새누리당 국회의원

안효대 새누리당 국회의원

김상민 새누리당 국회의원

남윤인순 민주당 국회의원

윤명희 새누리당 국회의원

황인자 새누리당 국회의원

박윤옥 새누리당 국회의원

김영선 새누리당 전 국회의원

문희 새누리당 전 국회의원

김애실 새누리당 전 국회의원

김행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장

이연숙 전 정무차관, 국회의원

김경오 한국항공협회 회장

최영희 전 국회의원

함종한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회장

안양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외 120개 여성단체장

 

탁경선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