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세계 3대 댄스대회 킵온댄싱 한국대표 선발전 개최

세계 3대 댄스대회 킵온댄싱 한국대표 선발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스트릿매거진 스트릿 트라이브와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함께하는 스트릿댄스대회 킵온댄싱(Keep On Dancing) KOD 2004 한국대표 선발전이 지난 2월9일 유니클로 악스홀에서 열렸다. 2004년 중국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스트릿댄스 대회인 이 행사는 총상금 1억7천만원의 규모로 세계 3대 댄스대회로 손꼽히고 있다.

 

오는 5월 북경에서 열리는 KOD 세계대회에 나갈 한국 대표를 선발한 이번 대회에서 힙합 부문은 블랙 몽키스, 비보이 부문은 진저 크루, 팝핀 부문은 리얼 마블러스, 락킹 부문을 오리지널 리버가 각각 선발되어 북경행 비행기 티켓과 체재비, 각종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작년 대회에서는 한국이 단체전 힙합·팝핀·락킹 부문 우승, 비보잉 준우승으로 국가 대항전 종합우승을 차지하고, 개인전에서도 힙합 부문 준우승, 비보잉 부문 우승이라는 KOD 사상 최고의 성적을 거두며 스트릿댄스 최강국임을 입증한 바 있다. 한국 대표가 곧 세계 대회에서 우승한 사례가 많기에 이날 대회장은 선발자가 발표되자, 참가자와 관객 모두의 환호성이 가득 찼다.

 

한편 이번 대회에 힙합 부문은 G-Haksu, Woosung, Oh Body, 팝핀 부문은 Mr. Snake Wave(박성진), Poppin Zero, Boogaloo Kin, 락킹 부문은 Boogtom, Seo, Lockme 등이 참여했다. 특히 비보이 부문은 mnet 댄싱9의 스타 하휘동(Snake)과 홍성식(Noode)이 심사위원으로 등장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축하공연으로 LEEK.Mill, 팝핍현준&박애리 부부, 7인조 걸그룹 왓썹 등이 참여했다.

 

이 행사에 이어 서울종합예술학교는 오는 2월15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스트릿댄스퍼포먼스대회인 스트릿올라운드챔피온십 퍼포먼스(Street All-round Championship Peformance)를 개최한다. 세계적 팝핀팀 일렉트릭 부갈루스의 미스터 위글스, 세계적 힙합팀 엘리트포스의 헨리 링크, 세계비보이대회 레드불 비씨원 파이널의 우승자 타이스케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중․고생 부문과 대학․일반․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면 총 6,500만원 상당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대회 참가는 2월14일까지 서울종합예술학교 홈페이지(www.sac.ac.kr)로 신청이 가능하며 행사 관람은 무료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