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순창군 복흥 온누리 지역아동센터 준공 앞둬

순창군 복흥 온누리 지역아동센터 준공 앞둬

[시사타임즈 김누리 기자순창군 복흥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공사가 완료되어 준공검사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만을 남겨두고 있다.

 

▲사진제공 = 순창군. ⒞시사타임즈

 

내년 1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복흥면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총 사업비 6억 원을 투입해 지상 1층 798㎡ 규모로 사무실교실급식실집단지도실다목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이로 하여금 방과 후 아동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센터의 명칭은 순창군청 직원과 복흥 초등학교 학생들이 투표를 통해 “우리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다함께 누리는 장소”라는 의미를 담아 ‘복흥 온누리 지역아동센터’로 지어졌으며해당 센터의 건립으로 관내 취약계층 아동과 일반 아동들에게 안전한 돌봄 환경을 보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내년 초 개관을 앞 둔 청소년문화의집과 노인교실이 바로 인접하게 지어져 아동부터 청소년노인에 이르기까지 이제 읍에 나가지 않아도 문화혜택과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어 지역의 보육거점으로도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복흥면 학부모들도 그동안 겪었던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아동센터 개관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황숙주 순창군수는“지역아동센터 건립이 농어촌 아동들에게 건강한 성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방과 후에도 안전하게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아동 전용 공간을 마련해준 세이브더칠드런 서부지부 유혜영 지부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다양한 문화체험과 아동 정서 및 사회적 발달에 도움이 되는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내년 개관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누리 기자 cho2yu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