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스테디셀러 뮤지컬 ‘판타스틱’ 미국투어공연 확정

스테디셀러 뮤지컬 ‘판타스틱’ 미국투어공연 확정

국악뮤지컬 ‘판타스틱’ 오는 9월 美 투어 공연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해라(대표 지윤성)에서 제작, 기획한 뮤지컬 ‘판타스틱’이 오는 9월 미국투어 공연을 진행한다.

 

국악뮤지컬 ‘판타스틱’은 7일 LA Ford Theater, 11일 샌프란시스코 Dougherty Performing Arts Center 공연이 확정됐다.

 

한국형 라이브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은 한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의 스토리에 전통국악과 타악을 접목시킨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다. 한국의 대표 콘텐츠인 국악을 내세우며 이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내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까지도 사로잡았으며, 2012년 외국인 관광객 12만명을 유치해 국악공연으로 가장 흥행한 공연으로 꼽힌다.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 은 시작부터 끝까지 100% 라이브 국악연주다. 영화 ‘쌍화점’,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의 김백찬 음악감독이 직접 작곡한 곡들로 구성된 퓨전 국악이다. 타악, 코믹쇼, 퓨전국악, 전통국악기와 창, 상모 돌리기 등 대한민국 공연의 대표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해학적이면서도 애절한 한국의 한을 아름답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된 KBS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에 출연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미국투어 공연이 확정된 ‘판타스틱’은 기존 한국에서 진행되던 공연을 브로드웨이에 맞춰 각색한 상태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국악 뮤지컬 ‘판타스틱’은 배우와 관객이 함께 소통하고 느낄 수 있다. 남녀노소, 온 가족,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미국 내 거주하는 교포뿐만 아니라 현지인들에게도 큰 공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