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시민 10명 9명 ‘아빠육아 교육과정’ 관심 표명

시민 10명 9명 ‘아빠육아 교육과정’ 관심 표명

아빠 육아 주 관심사는 자녀이해, 양육기술, 소통, 놀이법 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아빠육아 교육과정’에 대한 수요 예측 조사결과 조사대상 시민 중 92.7%가 높은 관심을 표명했다고 밝혔다.

 

수요예측 조사는 총 4문항으로 구성되었으며, 먼저 관심도에 있어서는 조사대상 시민 589명 가운데 92.7%인 546명이 관심을 표현했다. 이용의사에 있어서는 91.5%인 539명이 이용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현했으며, 그에 따른 교육분야는 자녀에 대한 이해 및 양육기술(58.7%)과 소통법(57.6%), 놀이법(54.5%) 등의 요구가 높았다.

 

이용하고 싶은 시간대는 주말 오전(44.8%)이 제일 많았으며, 이용하고 싶은 장소는 인근 자치구건강가정지원센터(57.7%)로 가장 많았다.

 

김명신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아빠육아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수요조사 결과를 통해 아빠들의 육아 참여에 대한 관심과 고민을 알 수 있었다”며 “전문강사를 통한 아빠육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아빠의 육아참여를 위해 서울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육아, 상담, 교육관련 전문가를 선발하여 “아빠육아 교육과정” 전문강사 1차 교육을 진행한다.

 

아빠육아 교육과정은 가정 내 아빠에게 육아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와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가정 내 아빠에게 육아 및 돌봄 참여를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20명의 전문강사들은 1차 교육과정으로 아이돌봄 양성과정을 6월27일부터 7월8일까지 진행한다.

 

1차 교육 후에는 전문강사 양성 2차 교육을 7월12일부터 7월15일까지 진행하며 전문강사 양성교육은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