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식품의약품안전처,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를 513일 서울 aT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식품의약품안전처. ⒞시사타임즈

 

식품안전의 날은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대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2002년부터 식품안전 분야 최대의 기념행사로 올해 21회를 맞이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은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 식품안전 주요 정책 홍보 식품안전 다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식품안전 유공자 포상은 식품안전 기반 마련과 인식 확산을 위해 노력해온 공을 인정받아 식품산업관계자들에게 수여되며 올해는 총 17점이 수여된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서는 곤충쿠키, 식물성 단백 식품 등 미래 식품과 배달 로봇을 활용한 음식 서빙으로 식품산업에 최첨단 혁신 기술을 융합한 푸드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식약처는 식품안전에 대해 국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식품 관련 종사자들의 안전 의식을 촉구함으로써 식품안전 사고 예방과 국민 보건 향상을 위해 식품안전의 날 전후 2주간을 식품안전주간(5.7.~5.21.)으로 정했으며 TV·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식약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시청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