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실로암시각장복, 시각장애인 교사 대상 특수분야 직무연수 운영

실로암시각장복, 시각장애인 교사 대상 특수분야 직무연수 운영

6월일~15일 매주 토요일 총 3회 진행

바리스타베이커리·전통타악기 과정운영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은 오는 61일부터 1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전국 유···고등학교와 특수학교에서 근무하는 시각장애인 교사를 대상으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시사타임즈

 

이번 연수과정에서는 시각장애인 교사의 교직 활동 영역을 넓힐 수 있도록 바리스타 과정베이커리 과정전통타악기 과정 등 3개의 연수 과정을 운영한다.

 

또한 연수에 참여하는 시각장애인 교사의 연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시각장애인의 이해도가 높은 강사를 초빙하고 참여 인원수에 해당하는 지원 인력을 배치하여 체계적으로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김미경 관장은 장애인 복지 분야가 발전할수록 시각장애인이 진출하는 취업 영역은 넓어진다. 하지만 각 영역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시스템이나 배려는 미비한 실정이라며 이번 시각장애인 교원 직무연수를 통해 시각장애인 교사의 실제적인 직무 역량을 높이고, 더 나아가 시각장애인의 진출영역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6회차를 맞은 특수분야 직무연수는 서울특별시 교육청으로부터 특수 분야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아 2017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 이후 오피스특강과정교육행정특강 과정 커피바리스타 과정 등을 폭넓게 운영하여 시각장애인 교사의 직무능력 향상 및 자기계발 활동에 이바지하였다.

 

한편 이번 연수과정은 시각장애인 교사들과의 지속적인 소통 과정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차후 시각장애인 교사의 역량강화와 원활한 교직생활을 위해 다양한 연수과정을 개발하여 실행할 계획이다.

 

특수분야 직무연수와 관련 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실로암 평생교육팀(02-880-0530~4)으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