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활동 프로그램 운영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활동 프로그램 운영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는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회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개원이래로부터 시청각장애인에게 사회활동을 제공하여 그들의 사회참여 기회와 역량을 개발하며, 나아가 사회구성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이같이 전했다.

 

▲사진제공 =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지난 5월 31일, 센터는 시청각장애인 16명을 대상으로 양평 임실치즈마을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치즈를 만드는 과정을 단계별로 체험해보고, 치즈를 이용한 음식도 만들어보기도 하였다. 뿐만 아니라, 황순원 문학관 및 두물머리 등을 방문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장소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난 6월 15일에는 청와대 개방을 맞아 시청각장애인 13명을 대상으로 청와대를 방문하는 테마탐방을 진행했다. 영빈관, 녹지원, 본관 등 청와대 곳곳을 관람하여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정지훈 센터장은 “시청각장애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외부 활동은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도 시청각장애인의 일상생활에 즐거움을 선사하고 나아가 사회참여 기회를 증진시키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는 하반기에도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8월에는 여름바다 현장체험학습, 9월에는 레일바이크 탐방 등이 계획되어 있으며 프로그램의 신청 및 문의는 실로암시청각장애인학습지원센터 이메일 (silweldb@gmail.com )로 하면 된다.

 

문의 : 02)880-0651~6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