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아마데우스, 중화항공과 파트너십 체결로 대만 시장 진출

아마데우스, 중화항공과 파트너십 체결로 대만 시장 진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여행 산업 관련 IT 기술을 제공하는 글로벌 그룹 아마데우스(www.amadeus.com)는 대만 최대 항공사이자 국적항공사인 중화항공과 아마데우스 알테아(Amadeus Altéa) 풀 스위트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을 통해 중화항공은 아마데우스가 제공하는 중국어 기반의 IT서비스를 도입한 첫 번째 항공사가 됐다.

 

아마데우스가 중화항공과 그 자회사인 만다린항공에 제공하는 차세대 여객 서비스 시스템(Passenger Service System)과 e-커머스 플랫폼은 대한항공 등이 속해있는 스카이팀 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의 50%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으로, 이번 계약을 통해 아마데우스는 중화권 시장에서 기반을 한층 강화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규 PSS 프로그램 도입을 담당한 중화항공의 KC 쿠이(KC Kuey) AVP는 “아마데우스가 대만 여행시장 및 아시아 전체 항공·여행산업의 성장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당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의 요청에 따른 중국어 서비스 지원은 아마데우스의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로, 앞으로 서비스 운영에 있어서 유연성과 확장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마데우스 아태지역 커머셜 항공부문 하잠 후세인(Hazam Hussein) EVP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화항공은 전 세계 120여개 항공사가 이용하고 있는 차세대 여객시스템을 이용하게 되었다”면서 “아마데우스는 이번 계약으로 중화항공의 비즈니스를 확대하고, 스카이팀 얼라이언스 회원사들과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중화항공은 이번 아마데우스 여객시스템의 도입을 통해 예약, 공항수속, 운항 일정 관리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 질 것으로 예상되며, 스카이팀 회원사들과의 협업으로 보다 원활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