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아빠∙엄마를 위한 환절기 ‘비타민 푸드’ 추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올 봄에는 급격하게 바뀌는 날씨에 황사와 미세먼지까지 겹쳐 면역력 강화에 다른 어느 때보다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면역력 강화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비타민의 경우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봄철에 소모량이 3~5배 증가하므로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
규칙적인 운동과 휴식이 가장 좋은 웰빙 습관이지만 바쁘고 야외활동이 적은 현대인은 평소 집에서 섭취하는 식음료부터 비타민을 생각하면서 다시 선택할 필요가 있다. 비타민 푸드 섭취 습관이 환절기 가족 건강을 유지하는 비결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간편하고 맛있게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는 똑똑한 식음료 제품으로 본격적인 봄의 시작을 활기차게 맞이하자.
좌상에서 우하 순으로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 CJ제일제당 '알래스카 연어', 농심 켈로그 '콘푸로스트 파워볼', 올가홀푸드 '올가 우리가족 한줌견과', 코카-콜라사 '파워에이드 리커버', 액티비아 '마시는& 떠먹는 액티비아 푸룬', 풀무원식품 '쪄먹는 야채믹스' . ⒞시사타임즈
‘봄만 되면 훌쩍 훌쩍’ 면역력 약한 우리 아이를 위한 비타민D 푸드
면역 체계가 아직 불안정한 어린 아이들과 학업으로 심신이 예민해져 있는 학생들의 경우 요즘 같은 봄철에 미세먼지와 봄철 황사로 인하여 콧물, 재채기를 수반하는 호흡기 질환의 우려가 크다. 대표적인 호흡기 질환 중 하나인 알레르기 비염은 비타민D 결핍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서울대병원에서 발표한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혈중 비타민D 수치가 낮을수록 알레르기 비염의 유병률이 높아졌다.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비타민D는 햇빛을 통해 체내에서 합성되지만 현대인들은 대부분 실내에서 생활하고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르기 때문에 식품을 통한 추가 섭취가 필요하다.
풀무원다논 ‘아이러브요거트’는 비타민D3가 1일 영양소 기준치의 100%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A, B, E가 1일 영양소 기준치의 20%가 들어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플레인, 딸기, 복숭아의 3가지 맛으로 취향에 따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비타민과 함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은 물론 단백질, 칼슘 등 우유의 영양소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1석3조의 요거트로 아이들 봄철 간식으로 추천할만하다.
CJ제일제당의 '알래스카 연어'는 비타민D가 함유된 100% 자연산 연어를 사용한 연어캔 제품이다. 청정해역인 알래스카 자연산 연어로 만들어 신선함과 품질이 뛰어나다. 생물 연어를 손질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고, 일상적인 반찬으로 간편하고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주 특징이다. 또한 살코기로 구성돼 샐러드나 볶음밥, 파스타 등에도 쉽게 응용할 수 있고, 기존 참치와 같은 용도로 찌개나 반찬 등 한국식 요리에도 좋다.
‘어딜 가나 꾸벅꾸벅’, 아빠의 춘곤증 타파! 비타민B 푸드
실내 근무가 많아 운동량이 부족한 이 시대의 아빠들은 봄철만 되면 춘곤증에 시달린다. 피로 증세의 일종인 춘곤증이 찾아오면 나른하고 졸리는 현상이 지속되는데 비타민 B군이 풍부한 식단으로 이를 완화시킬 수 있다. 에너지 생성에 관여해 ‘면역 비타민’으로도 불리는 비타민 B군은 부족하면 입 안의 혓바늘과 같은 각종 결핍 현상이 일어나기 쉬우며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농심 켈로그의 ‘콘푸로스트 파워볼’은 기존의 ‘콘푸로스트’ 제품 대비 비타민 B군(B1, B2, B6, 나이아신)을 40%증가시켜 1일 영양소 기준치의 35%를 1회 제공량으로 만족시켜 준다. 기존의 플레이크에서 벗어나 동그란 모양으로 새롭게 태어난 것이 특징으로 바삭바삭한 식감까지 살려 간식은 물론 아침식사로 제격이다.
비타민 B6가 풍부한 견과류는 단단한 식감으로 졸릴 때 한 줌 집어 씹어 먹는 재미가 있어 봄철 간식으로 제격이다. 견과류를 씹으면 뇌의 혈류량까지 늘게 해 두뇌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 올가홀푸드의 ‘올가 우리가족 한줌견과’는 유기농 견과류를 한 봉지씩 소포장해 휴대하기 간편하며 어디서든지 건강 간식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당분이 높은 건과일을 제외한 5가지 유기농 견과류만을 담아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도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 리커버’는 에너지가 다량 소비되는 것을 대비해 운동 전에 마시기 좋은 음료다. 에너지 회복을 도와주는 타우린과 신진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3, B6등을 함유하고 있다. 상쾌한 과일향과 함께 가벼운 스파클링 맛으로, 칼로리 걱정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하루 종일 푸석푸석’, 엄마의 피부 도우미 비타민A 푸드
봄이 되면, 엄마는 새 학기를 맞은 아이들을 챙기느라 자기 관리가 쉽지 않다. 하지만 봄철에는 낮은 습도와 꽃가루, 자외선, 황사 등으로 인해 특히 피부가 건조하고 예민해지기 쉽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할 필요가 있다.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으로는 비타민A가 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피부가 갈라지거나 쉽게 상처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푸룬에는 사과와 비교해 비타민A가 24배 더 함유되어 있으며 한국인에게 부족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배변 활동 개선으로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세계 판매 1위 요거트 브랜드 액티비아의 ‘마시는/떠먹는 액티비아 푸룬’은 푸룬과 부드러운 요거트가 잘 어우러져 더욱 맛있게 영양을 섭취할 수 있으며 세계특허 액티레귤라리스균이 한 컵에 10억마리 이상 함유되어 있어 장 기능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풀무원식품의 ‘쪄먹는 야채믹스’는 야채를 깨끗하게 손질한 후 한 팩에 믹스해 담아 패키지 그대로 전자레인지로 쪄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쪄먹는 야채믹스’는 비타민A를 함유한 고구마, 당근, 단호박을 비롯해 브로콜리, 캐슈너트로 구성된 ‘밸런스 초이스’와 알감자가 포함된 ‘헬시 초이스’가 있다. 야채를 찌기 위해 거쳐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먹기가 편리하고, 단시간 내에 조리할 수 있어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 손실이 거의 없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경제 > 생활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안한 봄나들이, 낮은 굽이 정답 (0) | 2014.04.04 |
---|---|
문체부, ‘국민생활 정책 현장’ 이야기 및 사진 공모전 개최 (0) | 2014.04.03 |
거리위를 수놓는 ‘엘레강스 스포티즘’ (0) | 2014.04.03 |
코카-콜라, ‘해피니스 플래그’ 글로벌 캠페인 시작 (0) | 2014.04.02 |
켈로그, ‘콘푸로스트 파워볼 릴레이’ 이벤트 5월23일까지 열어 (0) | 2014.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