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아줌마닷컴, 추석맞이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아줌마닷컴, 추석맞이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 진행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기혼여성 포털사이트 1위 아줌마닷컴(대표 황인영)이 추석을 맞아 여성가족부와 후원으로 ‘제 32회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줌마닷컴은 매년 명절 시즌마다 주부에게 집중되는 음식준비, 상차림 등의 가사노동을 온 가족이 함께 분담하며 가족 모두가 행복한 명절문화를 만들자는 취지로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은 흩어졌던 온 가족이 한자리에 모여 덕담을 나누고, 가족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다. 그러나 가족, 친지들을 만나는 풍성한 연휴에 고된 가사노동으로 몸과 마음이 오히려 불편해지는 주부들은 추석 연휴가 달갑지 않은 실정이다.

 

이에 아줌마닷컴은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5가지 실천 약속으로 ‘추석 먹거리는 온 가족이 함께 준비해요’ ‘사랑해요, 고마워요, 수고했어요, 마음을 표현해요’ ‘아이들과도 함께 오순도순 모여 함께 놀이해요’ ‘간소한 음식, 선물포장 등 환경을 생각하는 명절을 보내요’ ‘이웃도 돌아보는 따뜻한 명절을 보내요’를 지정하여 이를 약속하고 SNS에 공유하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명절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가정의 명절 풍경을 스케치한 사진과 영상을 찍어 올리는 ‘우리집 명절 사진, 영상 모음전’ 및 명절 음식을 적당량 준비하고 남은 음식물을 알뜰하고 색다르게 활용하자는 취지인 ‘색다른 명절요리 활용 공모전’ 등 다채로운 명절맞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엄마들의 뜨거운 이슈를 다루는 이슈토론 코너에서는 ‘명절, 여자들에게는 아직도 힘들기만 한 걸까?’ 라는 주제로 명절 문화, 가사노동, 고부갈등에 대한 엄마들의 의견을 듣는 공간도 마련했다.

 

아줌마닷컴 관계자는 “명절 연휴에 주부들은 명절 음식 만들기, 손님맞이 때문에 힘이 쭉 빠져있다”며 “이번만큼은 주부들이 명절 스트레스로 힘들어 하지 않고 가족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명절이 되기를 바라고 과한 명절 음식 준비를 지양, 불필요한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 환경까지 보호할 수 있는 명절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람직한 명절문화 만들기 캠페인은 아줌마닷컴 홈페이지 http://www.azoomma.com/에서 참여할 수 있다.

 

문의 : 02)519-1231 leesuji@inuscomm.co.kr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