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교통안전 제일도시 원주 만들기’ 거리 캠페인 실시

‘교통안전 제일도시 원주 만들기’ 거리 캠페인 실시

도로교통공단, 원주시청·원주경찰서와 공동 캠페인 펼쳐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신용선)과 원주시청, 원주경찰서가 공동으로 ‘교통안전 제일도시 원주 만들기’ 거리 캠페인을 교통관련 민간단체와 함께 9일 실시했다.

 

도로교통공단은 원주시청, 원주경찰서와 ‘교통안전 제일도시 원주 만들기’를 위해 지난 5월 업무협약을 맺은바 있다.

 

 

▲도로교통공단, 원주시청, 원주경찰서가 합동으로 ‘교통안전 제일도시 원주 만들기’ 거리 캠페인은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 도로교통공단) (c)시사타임즈

 

 

 

남부시장사거리에서 실시된 이번 합동 캠페인은 시청, 경찰서, 공단을 비롯한 안전생활실천연합, 강원모범운전자연합회, 녹색어머니회에서 참여하여 총 100여 명이 함께 진행했으며 TBN강원교통방송에서도 현장중계 및 관계자 인터뷰를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을 앞두고 음주운전을 예방하는 테마로 진행하였으며, 시민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원주시청 교통행정과 이길복 계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원주시가 교통안전 제일도시로 거듭 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도로교통공단과 협력하여 교통안전 취약지역등에 대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원주경찰서 교통관리계 권가람 경장은 “교통안전 제일도시 원주를 위해 노력하며, 추석연휴 음주단속 및 사고유발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단속할 방침”이라며 “안전한 원주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도로교통공단에서는 “매달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여 원주시민의 교통안전문화의식 함양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알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