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양혜경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 교수,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제8대 회장 선출

양혜경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 교수,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제8대 회장 선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혜경 교수가 16일 법무부 사단법인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2023년 정기총회에서 제8대 회장에 선출됐다.

 

▲양혜경 회장 (사진제공 = 한국법무보호복지학) (c)시사타임즈

 

이와 관련해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서울동부지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3년 이사회 및 정기총회에서 현 회장인 양혜경 교수를 만장일치로 제8대 회장에 추대하여 선출했다고 밝혔다.

 

 

양 교수는 피선의 변에서 “회원들의 융화를 바탕으로 학회 발전을 비약적으로 견인할 수 있도록 역량과 지혜를 결집시킬 것”임과 “학회의 연구 성과가 재범방지에 실효적 이론 토대가 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양 회장은 지난 해 회장으로 재임하는 동안 춘계·추계에 이어 하계 학술대회까지 성사시키고 서울구치소와 서울YMCA 및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의 MOU 체결에 이어 학회지인 ‘법무보호연구’를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지에 선정되게 하는 등의 쾌거를 거둔 바 있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는 법무보호대상자를 포함하여 범죄경험자에 의한 재범방지를 위한 연구와 전문적인 학술활동을 목적으로 창립된 국내 유일의 학회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