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어린이병원, 6일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제6회 덴탈캠프 개최

어린이병원, 6일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제6회 덴탈캠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원장 김재복)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8월6일 어린이병원 강당 및 치과에서 제6회 덴탈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6회 덴탈 캠프는 ‘좋은 습관은 평생의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다!’는 주제로 진행되며, 지역 초등학교 1학년 학생과 부모 4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 지원 및 안전 관리를 위해 삼육보건대학 치위생과 학생 10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한다.

 

제6회 덴탈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아 치아 교환기에 있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치과 체험활동 및 놀이를 통해 알차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불소효능 실험, 현미경을 이용한 미생물 관찰, 치아 모형 만들기, 치아홈메우기, 건치를 만드는 음식, 착색제를 이용한 칫솔질 교육, 치과의사&치과위생사 체험, 천연 치약 만들기 등으로 이루어지며, 마술쇼&인형극 관람, 도전 골든벨 등과 같은 체험 중심의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어린이 스스로가 치아를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캠프로써, 참가한 부모님은 각 프로그램을 아이들과 함께하며, 또한 부모님들을 위해 천연 치약 만들기 체험도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김재복 원장은 “치아 교환기에 있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 지역사회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6회 덴탈캠프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전화(02-570-8188) 또는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 홈페이지(childhosp.seoul.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