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여성가족부, ‘성평등 가이드북’ 발간…실천 지침 수록

여성가족부, ‘성평등 가이드북’ 발간…실천 지침 수록



 


▲성평등 가이드북 : 유쾌한 변화, 성평등! (사진출처 = 여성가족부) ⒞시사타임즈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여성가족부는 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직자와 일반 국민들이 인식하고 점검해야 할 사항을 담은 성평등 가이드북 : 유쾌한 변화, 성평등!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안내서)성평등에 대한 기본개념부터 우리사회가 성평등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일상생활 속에서 성평등을 실천하기 위한 지침 등을 담고 있다.

 

공무원용에서는 정책을 성평등하게 디자인하기 위한 방법과 다양한 국내외 주요 사례를 제시한다.

 

여성가족부는 일반국민용, 공무원용 외에 앞으로 청소년용 등 계층별 맞춤형 가이드북을 지속적으로 개발·제작할 계획이다.


이번 가이드북은 77‘2017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배포됐으며, 앞으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학교에 배포되고 가족친화포럼 등 기업 관련 행사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여성가족부(www.mogef.go.kr),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www.kigepe.or.kr)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박난숙 여성가족부 여성정책국장은 일반국민이나 공무원들이 성평등에 대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가이드북을 발간하게 됐다국가 및 지자체 등 공공부문뿐만 아니라 가정과 학교에서도 이번 안내서를 적극 활용하여 성평등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나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조미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