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여성위인 스톱 애니메이션 ‘Herstory 한국사’ 유튜브 공개

여성위인 스톱 애니메이션 ‘Herstory 한국사’ 유튜브 공개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여성위인의 삶을 다룬 애니메이션 및 입체퍼즐 교구도 제작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대표 박현경)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인식 확립을 위해 역사 속 위대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영상 ‘Herstory 한국사’를 제작하고 지난 23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박에스터 영상캡쳐본 (사진제공 =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c)시사타임즈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여성위인에 대한 업적과 삶을 스톱 애니메이션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허스토리’는 박에스더, 김만덕, 윤희순, 이빙허각, 최윤희 등 역사위인을 차례로 만나볼 수 있는 시리즈로 제작됐다”며 이같이 전했다.

 

영상 속에 나오는 위인들을 입체퍼즐 교구로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어린이들이 영상을 보며 체험활동도 함께 할 수 있어 재미있는 역사공부로 활용할 수 있다.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역사 속 여성위인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점에 주목하여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성평등한 역사인식 확립을 위해 여성위인들의 업적과 시대적 의의를 알기 쉽게 소개하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게 됐다”고 알렸다.

 

시리즈의 첫 번째 주인공인 ‘한국 최초의 여성의사 박에스더’ 편은 지역 내 성평등 문화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서초여성가족플라자)을 통해 공개됐으며,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유튜브 채널에서 ‘허스토리’를 검색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유튜브 채널 및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페이스북에서는 여성위인의 입체퍼즐 교구도 소개한다. 상세한 내용은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 홈페이지(http://seochoequality.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성평등활동센터는 서울시에서 추진하는 ‘자치구 성평등활동센터 시범사업’ 공모에 서초구가 선정되어 지난 8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내에 사무실을 개소한 후 성평등 콘텐츠 개발·대상별 성평등 교육·연구사업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성평등 사업을 진행 중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