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멘봉단, 2019 하이드림 콘서트 성황리 개최

연세대 고등교육혁신원·멘봉단, 2019 하이드림 콘서트 성황리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김용학)과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단장 윤종환)이 공동 주최한 진로박람회 ‘2019 하이드림 콘서트19일 오후 1시 연세대학교 백양관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사진제공=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 ⒞시사타임즈

 

 

이번 콘서트는 입시 위주의 고등학생 행사를 벗어나 학생들의 진로·진학 결정에 도움을 주고 사회혁신 가치관을 전파하기 위해 무료로 마련됐다.

 

올해 2회를 맞은 이번 콘서트에는 연세대학교를 비롯한 전국의 48개 대학 101개 학과의 대학생 멘토 170 ,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등 20개 공·사기업의 직장인 멘토가 참가해 1:1 상담이 진행됐다. 또 학생 1,000여 명과 학부모·교사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국내 최초 이색 백일장 상상과 자유, 처음백일장도 흥행했다. 경쟁 분위기를 탈피해 자유롭게 글과 인문학을 접할 수 있도록 마련한 백일장에는 조하빈(대성 유성여고) 양을 비롯한 97명의 학생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수상등위가 없기 때문에 수상자는 모두 공동 1등의 영예를 안았다.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공학 실험 프로그램 사라지면 살아지는 그것에는 100명의 학생이 참가해 식용 물병, 라이프 스트로우, 물에 녹는 종이 제작 실험을 하며 화학 이론을 습득하고 환경 적용 능력을 길렀다. 세종대 기계항공우주공학팀 가이드론이 마련한 4차 산업혁명 체험관에서는 150여 명의 학생이 시뮬레이션 드론 주행, 드론 제작과 조립, 항공 촬영 실습을 했다.

 

‘2019 하이드림 콘서트에 참여한 학생에게는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과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이 공동으로 발간한 진학정보자료집 대학 합격 수기 공모전 우수사례집, 기념품, 간식 등이 무료 제공됐다.

 

행사에 참가한 김재휘(울산 무거고) 군은 경쟁에 지쳐있던 중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큰 위로가 됐다내년에 행사가 열린다면 친구들과 함께 또다시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획 총괄을 맡은 윤종환 멘토링&강연 교육기부 봉사단장은 청소년의 진로 고민을 함께 나누고 학업 스트레스를 덜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앞으로도 교육기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