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와이즈캠프, 초등학생 회원 대상 차기 대통령 설문조사 실시

와이즈캠프, 초등학생 회원 대상 차기 대통령 설문조사 실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초등 온라인 학습 사이트 와이즈캠프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들이 바라는 차기 대통령은 어떤 대통령인지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월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된 설문은 전국의 초등학생 2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다음에 선출될 대통령님께 바랍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설문에서는 전체 참여자 2,594명 중 절반에 가까운 ‘1,036명’(40%)이 ‘범죄 없고 폭력 없는 나라’를 만들어 주기를 선택했다. 이 보기를 선택한 응답자들은 ‘대통령이 범죄 저지르지 않는 나라’, ‘범죄, 폭력 없게만 만들어 주면 우리가 다 바꿀 수 있다’, ‘사회적 약자가 없는 세상’이라고 답했다.


그 뒤를 이어 ‘부모님이 돈 버느라 힘들지 않은 나라(484명)’, ‘학업 스트레스 없는 나라(419명)’가 선택을 받았다.



 

▲와이즈캠프가 홈페이지를 통해 초등학생 회원 대상 차기 대통령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사진제공=와이즈캠프닷컴). ⒞시사타임즈



와이즈캠프는 “그간 비선실세 사건과 대통령 탄핵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였던 만큼 이번 설문조사의 높은 참여도와 활발한 댓글 활동을 통해 초등학생들도 차기 대통령 선거와 정치 분야에 많은 관심과 지식이 있음을 확인해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설문의 기타 의견으로는 ‘다 좋은데 저는 최순실 사건 때문에 어른들이 거짓말하지 않는 나라’, ‘범죄 없는 나라 하고 최순실 등 나쁜 사람이 없는 나라’, ‘ 거짓말이나 하지 말고 정상적인 사람 좀 뽑혔으면…’ 등이 있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