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완주군, 접종완료율 71% 돌파 ‘위드 코로나 시대’ 준비 박차

완주군, 접종완료율 71% 돌파 ‘위드 코로나 시대’ 준비 박차

22 0시 기준 완료율 71.1% 기록, 접종 239일만에 집단면역 목표치 달성

완주군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해 가동, 박 군수는 다각적 전략수립 지시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완주군(군수 박성일)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율이 70%를 돌파하는 등 단계적 일상 회복을 위한 위드(with) 코로나 시대의 준비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완주군은 22 0시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 주민은 총 64,778명으로 작년 말 기준 전체 인구(91,074) 71.1%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2 26일 지역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입소자·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 지 239일 만에 정부가 집단 면역을 목표로 제시한 70% 접종 완료율을 훌쩍 뛰어넘은 셈이다.

 

의료진들의 헌신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접종 동참에 힘입어 완주군의 1차 접종율 역시 이날 0시 기준 81.7%를 기록,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방역체계 전환에 적극 나설 수 있게 됐다.

 

앞서 완주군은 정부의 코로나19 일상회보 지원위원회 구성과 추진방향에 맞춰 경제민생 사회문화 자치안전 방역·의료 등 4개 분과로 이뤄진 완주군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추진단은 앞으로 일상화 방안 마련 외에 단계별 일상회복 추진을 위한 정부와 전북도, 지자체간 협업과 공조에 나서고, 특히 골목상권과 지역 내 기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도 마련할 예정이다.

 

박성일 군수는 지난 18일 간부회의 석상에서 코로나19 방역과 일상이 공존하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다 군 차원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전략수립에 적극 나서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박 군수는 코로나19 이전의 일상 회복을 그리워하는 사람들의 활동 제한이 풀리는 등 숨통이 트일 것으로 기대되지만 군 차원에서 당장 준비해야 할 과제도 산적하다 단계적 일상 회복과 연계한 방안 마련 등 선제적 대응에 철저히 나서고, 특히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아이디아 발굴과 시책 추진 발굴에 주력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완주군은 이와 관련, 다음 달 초에 완주군 일상회복 추진단’ 1차 회의를 개최하고 월 1회 전체회의와 월 2회 분과회의를 통해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사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완주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외국인 근로자 고용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22 0시부터 오는 31일까지 10일 동안 외국인 근로자에게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도록 조치해야 할 것이라는 외국인 근로자 고용사업장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을 처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