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우리 가족의 추억여행지, 농촌체험마을로!

우리 가족의 추억여행지, 농촌체험마을로!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오는 6월26일 개막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젊음과 청춘의 상징으로 느껴지던 유럽 배낭여행이 자유여행 로드 다큐 ‘꽃보다 누나’의 열풍으로 나이를 불문한 많은 이들을 유럽여행의 낭만으로 이끌고 있다. 하지만 일주일 남짓한 휴가기간에 먼 해외여행을 다녀오기엔 시간과 경제적 여건 모두 부담이 된다. 시간과 경제적 측면,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여름휴가를 고민하고 있다면 이색체험이 가득한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해 보는 것이 근사한 여름휴가를 만족시키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13여름휴가 페스티벌 개막식(사진출처=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시사타임즈

             여름휴가 페스티벌 생태체험(사진출처=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 ⒞시사타임즈


국내 곳곳에 활성화 되어 있는 농촌체험마을은 옛 정취를 간직한 농촌에서 소박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체험거리와 농산물 수확, 전통놀이, 향토음식 체험 등 즐길거리가 다양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과 초·중·고등학교 체험학습의 장으로 특히 인기가 높다. 또한 깨끗한 숙박 및 회의시설 등도 갖추고 있어 직장 내 워크숍, 대학생 MT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이에 농촌체험마을에서의 여름휴가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에 대한 관람객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전국 9개 시·도, 80여 개 시·군에서 300여 개 농촌체험마을이 참가하는 페스티벌을 통해 특별한 여름휴가 계획을 손쉽게 세울 수 있다. 또한 행사장 내에서 여름휴가 사전예약 시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해 알뜰한 여름휴가 계획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2014 농촌 여름휴가 페스티벌’은 오는 6월26일부터 29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4일간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창의학습관, 농촌정책관, 농촌체험관, 체험테마관 총 4가지 테마로 구성되며 볼거리와 먹거리, 다양한 체험 거리로 구성되어 농촌에 대한 도시민의 이해도와 관심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