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울트라브이, ‘울트라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울트라브이, ‘울트라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UltraV, 대표이사 권한진)가 보건 향상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울트라브이 이준석 상무이사가 지난 27일 양재 엘타워 오르체홀에서 실시된 ‘2023 보건산업 성과교류회’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 = 울트라브이). ⒞시사타임즈

 

울트라브이는 세계 최초로 녹는실 PDO 성분의 울트라콜(UltraCol)’ 개발 및 전 세계 50여 개국에 학회 및 세미나를 진행하여 지속적인 해외시장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으로서의 공을 인정받아 의료기기 산업발전 부문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울트라브이는 미용의료 분야에서 이미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의료용 기기 제조 및 판매 업체로 울트라콜(UltraCol)’ 역시 국내 식약처 KFDA 인증 및 CE 인증을 받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IR52 장영실상 획득 후 다양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울트라브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대한민국 혁신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세계시장에 알린 공로를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 혁신적이고 독보적인 기술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초격차를 유지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지속 투자하겠다.”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 = 울트라브이). ⒞시사타임즈

 

 

울트라콜(UltraCol)’은 울트라브이만의 독보적인 특허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 구형의 PDO(POLYDIOXANONE)를 분자단위로 쪼갠 후 피부 층 주입에 적합한 미세입자(미세구) 형태로 가공하는 기술로 제조한 제품이다.

 

이물 반응에 의한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이후에는 분해되어 부작용의 위험을 낮춘 콜라겐 생성 자극제로 피부탄력 개선 및 미백 효과뿐만 아니라 리프팅 효과까지 발현하여 주목을 받으며 고분자필러 최초로 IR52 장영실상을 수상,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했다.

 

한편 한편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의료기기 연구개발 성과 및 해외 수출 실적, 기타 산업 육성을 위한 노력이 우수하여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기여한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에 수여하는 표창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종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