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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태백시, ‘태백산 콜’ 택시 통합콜센터 운영 업무 협약 체결

태백시, ‘태백산 콜’ 택시 통합콜센터 운영 업무 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신동선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그간 개인택시 태백시지부(지부장 김희경)와 법인택시 운영위원회(위원장 조재용)로 이원화되어 운영 중이던 택시 콜센터를 태백산 콜로 통합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태백시. ⒞시사타임즈

 

 

그동안 태백지역은 개인택시와 법인택시 콜서비스가 별개로 운영되면서 중복호출로 인한 기사와 승객 마찰, 비효율적 택시콜 관제시스템 운영 등 문제가 따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개인·법인택시 290여 대가 일원화되어 운영되며, 통합콜센터 명칭은 태백산 콜로 호출 대표번호는 033-552-4747 033-553-4747, 기존 법인택시 콜센터에서 사용하던 대표번호 033-552-1212는 사용이 불가하다.

 

시는 태백산 콜을 이용하게 될 시민들의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2023 12 1개월간 사전 홍보 기간을 가지고 통합콜센터 실 운영은 2024 11일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2024 11일부터 시행되는 택시 통합콜센터 운영으로 택시 호출 편의성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업계 상생과 시민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택시운송서비스 실현에 앞으로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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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