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울트라브이, ‘2024년 중소기업 R&D 성과확산 상생위크’에서 중기부 장관표창 수상

울트라브이, ‘2024년 중소기업 R&D 성과확산 상생위크에서 중기부 장관표창 수상

 

[시사타임즈 = 이종현 기자]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UltraV, 대표이사 권한진)‘2024년 중소기업 R&D 성과확산 상생위크에서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하며 혁신적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울트라브이 대표이사 권한진(사진제공 = 울트라브이). ⒞시사타임즈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의 우수 R&D 성과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울트라브이는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생산성 향상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울트라브이는 자가콜라겐 생성 촉진에 최적화된 폴리디옥사논(PDO) 미세구와 히알루론산(HA)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하이브리드 필러 제조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피부 미용 및 재생의료 분야에서 탁월한 효과를 입증했으며, 특히 39% 이상의 원가 절감을 실현한 독자적 분무건조공정을 통해 특허 등록 및 생산 실적을 쌓았다.

 

이 기술은 필러 시장에서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강화와 시장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에 기여하며, 중소기업 R&D 성과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울트라브이의 하이브리드 필러 제조기술은 이번 행사에서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제품 전시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울트라브이는 중소기업 R&D 사업화 및 전략기술 개발 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인정받아 이번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되었다.

 

울트라브이 관계자는 이번 장관표창 수상은 자사의 기술력이 국가 경제와 중소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 기술을 선보이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