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원광대학교병원, ‘제 20회 간호 학술제’ 개최

원광대학교병원, ‘제 20회 간호 학술제’ 개최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간호부 주관으로 ‘제 20회 간호 학술제’를 지난 22일 외래 1관 4층 대강당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호학술제는 간호부(간호부장 이안생)가 더 UP BEST SAFE Nursing을 향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한 임상 연구 결과를 공유하여 학문적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수준 높은 간호 서비스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다.

 

▲사진제공 = 원광대학교병원 (c)시사타임즈

 

이번 학술제에서 발표한 논문 중 영예의 대상은 권역응급집중치료실 이야란 간호사가 발표한 ‘응급집중치료실 입원환자의 재원일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라는 연구 논문이 받아Te.

 

또 우수상에는 55병동 최현정 간호사, 제3집중치료실 하승화 간호사, 신생아집중치료실 이소진 간호사, 92병동 조은정 간호사, 51병동 오현경 간호사 등 5명이 발표한 연구 논문이 각각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사진제공 = 원광대학교병원 (c)시사타임즈

 

이안생 간호부장은 “이번 20회를 맞는 간호 학술제를 통하여 학문적 역량과 임상 역량을 향상시켜 간호사로서 자긍심을 높이기를 염원한다”며 “환자 간호로 바쁜 업무 중에도 학술 논문을 통해 미래 표준을 제시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 되고 최상의 간호 질 향상을 도모하려는 노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우경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