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월드뷰티핸즈, 치매 및 독거어르신 대상 뷰티서비스 실시

월드뷰티핸즈, 치매 및 독거어르신 대상 뷰티서비스 실시

 

 

[시사타임즈 = 탁경선 기자]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사)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 교수)는 6월25일 치매 및 독거어르신 뷰티서비스 업무협약(MOU 2019월 4월6일)을 맺은 마포구 마포봄데이케어센터에서 치매 및 소외되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뷰티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에스더 교수와 서원숙 교수 (사진제공 = (사)월드뷰티핸즈) (c)시사타임즈

 

월드뷰티핸즈는 “코로나19바이러스사태로 인해 매월 뷰티서비스를 실시 하다가 사회적 거리를 두는 의미로 중단했다가 너무 힘들어하며 불편해하는 어르신의 요청으로 안전거리유지와 방역 및 마스크 착용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뷰티서비스를 실시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번 뷰티서비스에는 월드뷰티와 꾸준하게 봉사해온 서원숙 교수(명지전문대 뷰티메니지먼트과)가 함께 했다.

 

최에스더 교수(신한대학교 뷰티헬스사이언스학과)는 “치매는 물론 어렵고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인 뷰티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청결과 위생관리와 함께 심리적 안정과 행복을 전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사)월드뷰티핸즈(WBH)는 행정안전부 승인 사단법인으로서 서울역 노숙자와 (사)해돋는마을의 쪽방촌과 독거노인, 한부모 가족, 다문화가족 등 을 대상으로 한 뷰티서비스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는 전문 뷰티서비스 기관이다. 

 

(사)월드뷰티핸즈는 K-뷰티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네일, 화장품 등 5대 분야의 전문 교수와 산업체 기관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기획재정부 승인 지정기부금 단체와 1365 자원봉사 인증기관으로 후원 및 뷰티자원봉사자 신청을 받고 있다.

 

문의 02)706-533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탁경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