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유기상 고창군수, 국가예산 확보위해 국회 다시 찾아

유기상 고창군수, 국가예산 확보위해 국회 다시 찾아

국가예산 심의 막바지, 국회 예결위원·기재부·국토부 예산심의 핵심 간부 공무원 집중공략

유 군수, ‘설득하고 또 설득하고’..지역현안 해결·국가예산 확보 가시적 효과 기대

 

 

 

[시사타임즈 = 하병규 기자] 국회의 내년도 예산 심사가 막바지에 다다르는 가운데 유기상 고창군수가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가예산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진제공 = 고창군. ⒞시사타임즈

 

23일 유기상 군수는 국회를 찾아 신영대 예산결산위원, 맹성규 예산결산위원회 간사를 비롯한 국회 예결위원들과 기획재정부 예산실 간부 등 국회·정부 예산심사 관련 핵심인사들을 만났다. 지난 9일에 이어 열흘새 2번째 국회방문으로 설득에 설득을 더하고 있다.

 

유 군수는 신영대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을 만난 자리에서 노을, 생태 갯벌 플랫폼 조성사업 흥덕·부안 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등 고창군 중점 추진사업의 예산 반영에 적극적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국회 예산결산위원 의원실을 방문해 예산심의 막바지 과정에서 명사십리지구 연안정비사업 고창 공공하수처리장 증설사업 등 고창군 사업들이 반드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요청했다.

 

또 국회에 예산안 최종 반영을 위해서는 기재부 증액동의가 필수적인 만큼 강완구 사회예산심의관과 허승철 국토교통예산과장에게 사업의 필요성 등을 설명하고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고창군 삶의 질 향상과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해 건의한 현안사업 예산이 꼭 반영되도록 하겠다 국회 예산 심사가 마무리되는 12월까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하병규 기자 abung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