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인구보건복지협회, 11월26일 2021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활동발표회 개최

인구보건복지협회, 11월26일 2021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활동발표회 개최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 ‘2021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활동발표회 - 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하루 11 26일 인구보건복지협회 대회의실(당산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사진제공 = 인구보건복지협회. ⒞시사타임즈

 

이번 발표회는 인구보건복지협회가 주관하고 하나금융나눔재단이 후원하는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사업의 일환으로 한 해 동안의 자조모임 활동을 공유하고, 미혼모 가족 간의 연대 및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양육미혼모 활동발표회는 자조모임별 활동발표와 활동영상 상영, 작품전시회 및 우수팀 시상식으로 이루어진다.

 

 100여명의 양육미혼모 가족이 14개팀으로 자조모임을 구성해 팀별로 한 해 동안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 아로마테라피스트교육, 숲체험, 비대면 과학실험활동, 요리활동 등이 발표와 영상을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자조모임 기간 동안 완성된 도자기, 블렌딩오일, 무드등, 캔들, 열쇠고리, 음식 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작품전시회와 자조모임 우수팀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발표회에 참석한 어린 자녀들을 위한 풍선아트 등 양육미혼모와 자녀가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자조모임의 한 참가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자조모임 활동에 제약이 많았지만 코로나로 더욱 고립될 수 있었던 미혼모 가족들이 함께 활동하며 서로 의지하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 자조모임은 끝났지만 팀원 간에 지속적인 만남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자조모임에 참여한 양육미혼모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사회정서적 고립이다면서 원가족과의 관계가 소원하고 미혼모와 자녀는 다양한 사회적 관계를 경험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자조모임 등을 통해 정서적 지지망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