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유엔과국제활동정보센터 특별강연회 오는 1월4일 개최

유엔과국제활동정보센터 특별강연회 오는 1월4일 개최

배포 있던 젊은이의 끈기로 이룬 국제기구 진출 주제 열려

 

 

[시사타임즈 = 채미화 객원기자] 유엔과국제활동정보센터(ICUNIA)와 경희대학교 미래문명원이 주최하는 국제기구 특별강연회가 오는 1월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경희대학교 미래문명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국제기구 특별강연회는 유엔 및 국제기구 진출에 관심을 갖고 있는 한국 학생들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 공부를 못했던 대학생에서 국제기구 직원이 된 강연자의 경험을 함께 나눔으로써 생각의 저변을 넓히는 시간인 동시에 우리 한국인들의 향후 더 나은 국제 활동과 정보 및 인적교류의 장을 만들 것이다. 강의와 질의 및 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대학(원)생및 관련 전문가 등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강연자인 이호승 씨는 유엔산업개발기구(UNIDO) 등을 거쳐 현재 오스트리아 빈 유엔 산하 국제원자력기구(IAEA) 기술협력관으로 재직 중이며, 한때 증권거래소에 다녔던 경력을 갖고 있기도 하다.

 

이종현 유엔과국제활동정보센터 대표는 “유엔을 대표하여 여러 국제기구에 관심을 갖고 진출하고자 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는 추세”라며 “이번 특강은 앞서 국제기구에 진출했던 한 선배가 들려주는 이야기로 꿈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다시 한번 그 꿈에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진로를 정한 이들에게는 필요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미화 객원기자(saylovedo@gmail.com)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