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율목도서관, ‘우리들의 영화, 소설을 삼키다!’ 프로그램 실시

율목도서관, ‘우리들의 영화, 소설을 삼키다!’ 프로그램 실시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차오름 프로그램…3월∼11월 진행

 

 

[시 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율목도서관(관장 배창섭)은 3월부터 11월까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며 능동적으로 자기 성장의 기회를 경험할 수 있는 ‘2013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차오름 프로그램 우리들의 영화, 소설을 삼키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 주 토요일 오전 11시 율목도서관 본관 2층 소극장에서 실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재)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문화예술교육 사업이다. 주 5일 수업제 전면 시행에 따라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학교 밖에서 다양한 문화예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학과 영화를 매개한 ‘우리들의 영화, 소설을 삼키다!’는 기존 문학 작품을 새로운 시선으로 다시 바라보며, 자신만의 이야기로 재구성하여 기본 시나리오를 만든다.

 

이 와 함께 실제 영화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영화계 전문가를 초청하여 참가 청소년 전체가 참여하는 영화의 연출과 이해, 시나리오의 이해와 작법, 촬영의 이해와 실습, 제작 및 편집 등 영화 제작 전반에 대한 이론수업과 모둠별 제작실습 워크숍으로 진행된다.

 

이 번 프로그램은 총 34주 과정으로, 기수별로 17주 과정 총 2기에 걸쳐 운영된다. 1기는 3월부터 6월까지, 2기는 7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다. 참여신청은 선착순 10명으로 고등학교 1학년생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3일부터 본관 1층 안내데스크 방문 및 전화(032-770-3800)로 받고 있다. 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청소년이 우선 선발된다.

 

율목도서관 관계자는 “‘우리들의 영화, 소설을 삼키다!’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이 문학 및 영상매체를 활용,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미디어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032-770-3804, 3812 www.ymlib.or.kr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