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한성백제박물관, 정월대보름 박물관 나들이 행사 24일 진행

한성백제박물관, 정월대보름 박물관 나들이 행사 24일 진행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한성백제박물관(관장 이인숙)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시민 누구나 박물관에 와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박물관 나들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공연마당>에서는 가족과 함께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국악공연을 선사하며, 2월24일 오후 4시~5시에 한성백제박물관 강당에서 진행된다.

 

이 날 공연을 하는 전통국악 앙상블 <여민락>은 경험이 풍부한 실력파 국악인들로 구성되어 있는 공연팀으로, 가야금·피리·해금·장구·소리 등 각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갖춘 국악인들이 국악의 진수를 들려주기 위하여 한 자리에 모였다.

 

민 요, 국악가요, 연주곡 등을 다양하게 구성하여 공연할 예정이며, 뱃노래, 자진뱃노래, 가시버시사랑, 우리음악 배워보기, 민요모음곡, 너영나영, 산도깨비, 소금장수, 배띄어라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따라서, 정월대보름을 맞이한 시민들에게 최고의 음악 선물을 선사할 것이다.

 

<체험마당>에서는 연만들기 및 연날리기를 1시간씩 3개조로 나누어 열린다. 사전 이메일 접수 및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하여 참가 대상자를 모집하며, 총 90명을 대상으로 연만들기 및 연날리기를 진행한다.

 

<놀이마당>에서는 대형 윷놀이, 대형 제기차기, 투호 등을 진행하며 시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정월대보름을 맞이한 시민 누구나 무료로 전통문화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문의 : 02)2152-5830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