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은평소방서, 외국인을 위한 소방안전 가이드북 제작·배부

은평소방서, 외국인을 위한 소방안전 가이드북 제작·배부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서울 은평소방서(서장 정재후)는 외국인을 위한 소방안전 가이드북 안전한 한국생활을 제작·배포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은평소방서. ⒞시사타임즈


안전한 한국생활154쪽 분량의 소책자로 안전을 위해 꼭 필요한 안전수칙 등에 대해 쉽고 유익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상황에 따른 신고방법 주택용 소방시설 재난유형별 표준 행동 요령 유형별 안전수칙 위기상황 대비법 응급처치요령 기타 외국인 건강보험 이용 방법 등이다.

 

특히 소방서는 서울시 거주 외국인 비중이 갈수록 높아진다는 점에 착안해 외국인의 안전과 생활불편 해소를 위해 3개 국어(··영문)로 발간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국가기록원 서울도서관 시청 서울소방재난본부 광나루·보라매안전체험관 서울소방학교 서울종합방재센터 서울시 24개 소방서 은평구청 은평구다문화지원센터 은평청소년진로센터 은평구 공공도서관 7개소 공립작은도서관 17개소 등에 배포해 안전교육 자료 등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발행인 정재후 서장은 이번 가이드북은 그림, 삽화 등 다양한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누가 봐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외국인 건강보험 이용방법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콘텐츠들이 수록됐다우리 사회 또 하나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는 외국인들을 위한 귀중한 안전교육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17년 말 기준 서울시 거주 외국인 수는 총 267,163명으로 시 전체인구 10,124,579명 중 2.6%를 차지하고 있고, 국적의 다양성과 함께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