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응답하라, 끼있는 시민들이여!…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시민배우 모집

응답하라, 끼있는 시민들이여!…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시민배우 모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최진용, 예술감독 홍승찬)는 오는 11월30일까지 ‘2013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시민배우를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시민배우는 지난 2011년 야외공연 <쏭노인퐁당뎐>을 통해 의정부시민이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에 배우로 처음 참여했다. 이후 시민배우들이 대극장 공연으로 처음 시도한 시민합창뮤지컬 <의정부사랑가>에서 중학교 2학생에서 72세 할아버님까지 23명의 시민배우들이 활약하여, 2012년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의 대표 공연으로 자리매김했다.

 

내년에 진행되는 12회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에서 역시 시민이 참여하는 대극장 공연을 제작하며, 시민배우를 모집한다.

 

2013년 12회 시민합창뮤지컬 작품 <11마리 고양이>은 일본의 국민극작가로 평가 받는 ‘이노우에 히사시’의 대표작으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의 협력학교인 ‘한국종합예술대학’에서 공연되어지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11마리 고양이>는 열한마리의 배고픈 고양이들과 할아버지 고양이(고양옹)이 큰 물고기를 잡겠다는 꿈을 안고 떠나는 모험극으로 역경을 이겨나가며 서로의 우정을 확인하고 사랑을 키워나가는 내용이다.

 

약 6개월간 연습과 2013년 5월, 음악극축제에서 공연을 준비하며 서로의 약점을 보듬으며 친구가 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될 40여명의 시민배우들에게 더욱 의미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특히 이번 작품은 거의 모든 시민이 주․조연급의 역할을 맡을 수 있어 더욱 의미 깊은 연습과 공연이 될 것이다.

 

합창뮤지컬 <11마리 고양이>에는 15세 이상의 의정부·양주·동두천 시민 및 이 지역에 학교·직장 등 연고가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류접수기간은 11월30일까지 이며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 www.umtf.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 umtf2012@yahoo.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12월1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오디션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소프라노 12명, 알토 12명, 테너 8명, 베이스 8명 등 총 40여명의 시민배우를 선발할 예정이다. 오디션 참가자는 자유곡 1곡(악보지참)및 음악성 테스트, 개인기(연기, 춤, 기타) 등을 선보이게 되고 오디션은 공개로 진행된다.

 

양동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