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의정부음악극축제, ‘축제 아카데미’ 참가자 2월14일까지 모집

의정부음악극축제, ‘축제 아카데미’ 참가자 2월14일까지 모집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제 17회 의정부음악극축제(집행위원장 : 박형식)에서 축제 아카데미의 참가자를 오는 2월14일까지 모집한다.

 

 

▲사진제공 = 의정부음악극축제 사무국 (c)시사타임즈

의정부음악극축제는 “국내 공연예술축제를 이끌고 있는 관계자들의 강의는 공연예술축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성공한 세계축제 사례들과 국내 축제가 나아갈 길, 축제 운영의 실무에 대한 이야기들로 구성될 예정이다”며 “이후 진행되는 모의 축제 기획 워크숍은 모의 축제 기획을 통하여 실무과정을 경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예비 축제기획자들에게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축제기획에 대한 꿈을 실현시키는데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기를 원한다”면서 “이번 축제캠프에 참가하는 청년들이 현장에서 일하는 실무진들의 풍부한 경험을 얻어가길 원하며,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축제인력의 청년 네트워크 센터로서 지속적으로 예비 기획자를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축제아카데미는 축제 아카데미는 2월22일~23일 양일간 1박 2일 축제캠프로 진행되며, 축제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만 19세부터 35세까지의 청년들을 위한 실무교육의 일환으로 공연예술축제분야 전문가들의 강의와 모의축제기획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축제아카데미의 참가 신청은 2월14일까지 이며, 참가비는 2만원으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음악극축제 홈페이지(www.umt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축제캠프 참가자들에게는 이번 제 17회 의정부음악극축제에 청년활동가로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공간 매니저 등 축제 연계 활동에 참여할 수 있고, 특히 축제 캠프 참가자 중 축제기간에 활동을 원하는 청년들에 한해 기획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의정부음악극축제는 예비 공연예술축제 기획자를 양성하고자 2014년도부터 축제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축제에 반영하여 진행하는 등 소통하는 축제를 만들고 있다.

 

문의 : 031)828-5894, 5896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지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