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이용섭 “광주 명예회복 위해 국회의원직 사퇴”…무소속 출마 선언

이용섭 “광주 명예회복 위해 국회의원직 사퇴”…무소속 출마 선언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을 탈당한 이용섭 의원이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광주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함으로써 본격적인 무소속 출마에 나섰다.

 

이 의원은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화의 성지 광주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결연한 의지로 국회의원직을 사퇴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기자회견을 통해 “김한길·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는 밀실 담합을 통해 황금연휴를 앞둔 5월2일 심야에 광주시민들의 뜻을 철저하게 짓밟는 ‘낙하산 공천’ ‘지분공천’을 전격 발표했다”며 “우리 공천역사상 가장 구태스럽고 폭압스러운 정치횡포를 자행했다”고 맹비난했다.

 

이어 이 의원은 “안철수는 자기 지분을 챙기는 대신에 새정치 민주연합의 미래를 버렸고, 김한길 대표는 당권유지를 위해 광주시민을 버렸다”며 “안철수의 새 정치는 죽었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광주시장 자리는 김한길 안철수 대표가 밀실에서 정치적으로 흥정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가벼운 자리가 아닌 광주의 역사와 광주시민들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자리다”면서 “광주는 ‘광주시민이 주인이고, 광주시장은 광주시민들이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두 대표의 ‘호남 인물 죽이기’를 더 이상 방관할 수 없다”며 “저의 일신상의 편함보다는 제가 갖고 있는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시민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면서 광주시민들의 눈물을 닦아드리는 것이 저의 도리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이제 6.4 광주시장선거는 ‘민주대 반민주세력’, ‘시민후보 대 낙하산후보’, ‘광주살리기 세력’ 대 ‘광주 죽이기 세력’ 간의 싸움이 됐다”면서 “위대한 광주시민들께서 역사적 선택을 통해 낙하산 후보가 아닌 시민후보를 광주시장으로 뽑아 ‘광주정신’이 살아 있음을 보여달라”고 호소했다.

 

이 의원은 또 “6년전 새내기 정치인인 저를 따뜻하게 품어 2번이나 국회의원으로 만들어주신 광주 광산구 유권자들께 한없이 송구한 마음이다”며 “반드시 정의로운 민생시장이 되어 광주의 심장을 다시 뛰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국회의장을 접견하고 故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했으며, 8일에는 봉하마을을 찾아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 후 지지자들과 함께 광주 5·18 묘소 참배를 할 예정이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