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이용섭 의원 “소비자·농민 상생하는 유통구조 개선정책 마련돼야”

이용섭 의원 “소비자·농민 상생하는 유통구조 개선정책 마련돼야”

광주 수완지구 농협 하나로클럽서 ‘일일 명예아르바이트’ 체험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이용섭 의원이 우리 농수산물 우수성 알리기에 발 벗고 나섰다.

 


이용섭 의원 ⒞시사타임즈



 

23일 광주 수완지구 농협 하나로클럽·마트 1층 ‘함평딸기’ 특판매대에서 ‘일일 명예아르바이트’ 체험을 한 이 의원은 “농민과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국가적 농업정책이 마련돼야한다”고 밝혔다.

 

이날 이 의원의 ‘우리 농산물 알리기’ 일일 체험 장소인 농협 하나로클럽·마트에는 휴일을 맞아 먹거리 쇼핑을 위한 가족단위 소비자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이 의원은 “우리 농수산물을 구입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농협을 찾고 있는 것은 참으로 고무적인 일이다”며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한 푼이라도 싸게 농산물을 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현재 우리 농산물은 통상 생산자-산지유통인-도매시장법인-중도매인-소매상-소비자 등 보통 5~7단계의 유통구조로 인해 소비자와 농민 모두 불만을 초래하고 있다”면서 “유통주체 간의 경쟁을 촉진해 유통단계별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직거래를 활성화해 농산물 수급을 안정화 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농산물 가격폭락의 근본적 요인은 값싼 수입농산물이 차고 넘치는 시장상황이 고착화 되어있기 때문이다”며 “생산비 보장과 가격안정, 식량자급 실현을 목표로 하는 논의가 정치권에서 폭넓게 이뤄져 하루빨리 이 목표가 실현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 의원은 “정부와 농협이 농산물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야 한다”면서 “우리 농산물을 지키기 위한 정부나 기관의 노력 뿐 아니라 소비자들도 고품질 농산물의 가치를 인정하고 우리 농수산물을 애용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