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익산문화관광재단, 경주문화재단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익산문화관광재단, 경주문화재단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재)익산문화관광재단은 지난 19일에 경주예술의전당에서 경주문화재단과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익산문화관광재단 (c)시사타임즈

 

익산문화관광재단은 이와 관련해 “백제문화를 꽃피웠던 익산과 신라문화를 정립한 경주에 있는 문화재단간 협약은 익산과 경주의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예술인간의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기 위함이다”고 설명했다.

 

1053석의 다목적 공간을 가진 예술의전당을 운영하는 경주문화재단은 익산문화관광재단보다 1년 늦게 설립되어 출발한 재단이다.

 

그동안 경주와 익산은 매년 축제를 기반으로 지역간 교류가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해서 교류가 잠정 중단됐다.

 

이에 익산과 경주 예술인들의 교류를 이어가고, 지역의 문화프로그램의 협업 사항 등을 찾아 적극 협조하고자 실무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익산문화관광재단과 경주문화재단의 대표 협업 사업으로는 지역문화예술교류사업(익산-경주), 제야의 종 타종행사(2019), 서동축제의 선화 선발 등이 있으며 익산시와 경주시의 교류사항으로는 익산-경주 시민교류단이 대표적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재단은 지역문화예술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예술인들이 상호교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약속했으며, 교류의 재개를 알리는 첫 예술인 교류로 익산 ‘소리뫼’와 경주 ‘가람예술단’ 공연을 선정하여 서동축제기간에 공연교류를 지원하기로 협의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