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익산시여성단체협의회,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익산시 11개 여성단체 70여명 회원들이 참여 900여포기 담아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가 익산 종합운동장에서 연말을 맞이하여 주변의 이웃에게 사랑과 정을 전해주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 (C)시사타임즈

이날 행사에는 익산시 11개 여성단체 7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900여포기를 담았다. 매년 김장 행사처럼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직접 김치 재료를 손질하고 김치 속을 만들어 갖은 양념을 준비해 사랑과 정성으로 김치를 버무렸다. 세대당 10㎏씩 약 230여박스로 포장해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김장에는 전년에 이어 국민건강보험 익산지사 직원 10여명이 참석하여 김장 버무리기, 포장하기 등에 힘을 보태었으며, 어려운 시기에 더욱 힘겨운 생활을 하고 있는 주변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는데 마음을 더했다.

 

여성단체협의회는 딸기잼 만들기, 유자청 판매 등의 수익금을 지역에 환원하여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여성지도자로서 여성의 역량강화 및 사회참여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박정순 익산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우리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사랑의 김치가 지역 내 힘들고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포근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며 힘을 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여 더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