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익산시자원봉사센터, ‘동계 방학중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 진행

익산시자원봉사센터, ‘동계 방학중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 진행

 

[시사타임즈 = 김현석 기자] 익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엄양섭)는 1월29일부터 2월1일까지 4일간 ‘동계 방학중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익산시자원봉사센터 (c)시사타임즈

 

‘동계 방학중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방학기간을 활용해 여가활동 지원과 봉사활동 참여유도를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자원봉사에 대해 관심이 많은 지역내 중·고등학교 청소년 120여명(1회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방학 중 프로그램으로 매년 2회씩 진행되는 청소년자원봉사프로그램은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과 체험활동으로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과 관심을 얻고 있다.

 

익산시자원봉사센터 2층 교육장에서 마련된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유익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29일에는 지역 환경에 대한 관심유도와 해결방안 등을 논의해보고 EM제품을 직접 만들어 노인시설에 기부하는 환경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고, 30일에는 학용품주머니를 만들고 그 안에 학용품을 넣어 해외아동에게 기부하는 나눔주머니 만들기로 마련된다.

 

이어 31일에는 장애인분들과 함께 쿠키만들기, 2월1일에는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응급처치 교육 등 총 4회기로 운영된다.

 

익산시자원봉사센터 엄양섭 이사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가 어렵고 힘들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즐겁게 봉사하는데 더욱 큰 의미를 가졌으면 좋겠다”며 이후 진행되는 자원봉사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당부의 말을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현석 기자 sisatime@hanmail.net